서브이미지

인사말

프랜차이즈에 종사하시는 본부나 가맹점, 관련 산업인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미국서부지회장 이호욱입니다.

먼저 저희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한류의 붐을 타고 세계로 세계로” 나아가고 있는 한국 프랜차이즈산업은 이미 외식산업 뿐만 아니라 도.소매, 서비스업에 이르기까지 국내 다양한 산업의 영역으로 발전해왔고 21C 유통시스템의 축이자 한국경제의 동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30년의 역사도 안된 한국프랜차이즈는 중국이나 동남아시장에 이어 프랜차이즈의 본 고장인 미국진출을 꿈을 꾸거나 몇년전 부터 진출한 몇몇 국내기업들은 성공적으로 미국시장에 정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외국업체의 미국진출은 미국법의 이해나 자체 유통시장의 소매업과의 경쟁에서 이기고 살아 남아야 합니다. 미국프랜차이즈 시장으로 진입은 미국경제의 부흥, 한류에 힘입어 새로운 기회와 역동적인 도전임엔 틀림이 없습니다만 법적 이해력 부족, 언어, 문화의 차이, 차별화와 현지화 문제, 마스터프랜차이즈의 발굴이나 관리, 입지나 비싼 월 임대료, 고용관련 세무, 인테리어나 시공 인허가, 출구전략 등 세심한 노력이 없이는 성공 할 수 없는 곳 이기도 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미국서부지회는 미국진출을 꿈꾸고 있는 한국의 프랜차이즈본부나 가맹점의 초기 시장조사나 투자성 분석, 입지선정, 법률자문, 인테리어나 공사에 이르기까지 미국에서의 “새로운 프랜차이즈 유통시스템”에 이해를 돕고자 합니다. 또한 기 진출한 한국프랜차이즈 사업자와 국내중앙회와의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 미국프랜차이즈산업내의 제도권 진출 및 입법활동 등 제반 사항을 지원하고 한국프랜차이즈의 미국내 연착륙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미국서부지회장 이호욱